합격을 하려면!
합격생과 같은 길을
걸어라!

고객 상담센터
055.221.5525
FAX 055. 221. 5524
월~토 08: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상담 접수 가능
(일요일은 제외)
공무원 시험 가이드

 
     
수험정보
 
최신 시험정보
공무원 최신 시험정보를
중앙고시학원이 가장 빠르게 알려 드립니다.

제목
국회도서관 일반임기제 공무원(휴직 대체) 채용계획 공고
작성자 중앙고시학원 작성일 2018-01-25

국회도서관공고 제2018 - 3호

국회도서관 일반임기제 공무원(휴직 대체) 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8년 1월 24일

국 회 도 서 관 장

 

1. 채용예정직급.분야.인원.근무기간

채용예정직급

채용예정분야

인원

근무기간

전문경력관 가군

(일반임기제)

법률자료조사관

(독일어권)

1명

임용일부터

2019.3.1.까지

전문경력관 다군

(일반임기제)

자료조사

1명

임용일부터

2019.3.1.까지

 

2. 담당업무.근무부서

채용예정직급

담당업무

근무부서

전문경력관 가군

(일반임기제)

 - 독일어권 법률정보 조사·검색 및 제공

 - 법률정보 발간 업무

 - 독일어권 번역법률 검수

 - 법률관련 교육·방문서비스 및 보고서 작성 등

법률정보실

외국법률정보과

전문경력관 다군

(일반임기제)

 - 법률쟁점DB 구축

 - 법률문헌 주제분류

 - 국내법률정보 회답

 - 기타 법률정보서비스 관련 업무

법률정보실

법률정보개발과

 

3. 응시자격 요건 (면접시험일 기준)

ㅇ 공통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사람으로서, 응시자격요건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사람

가. 공통요건

  - 응시연령 20세 이상(199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국가공무원법」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

  -「국회공무원 임용시험규정」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사람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면접시험 전일까지 전역예정자 포함)

나. 응시자격요건: 아래 요건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사람

채용예정직급

응시자격 요건

전문경력관 가군

(일반임기제)

ㆍ채용분야 언어(독일어) 및 한국어 능통자(법률 번역 가능자)로서

 ㅇ 관련 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ㅇ 관련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 또는 연구 경력이 있는 사람

 ㅇ 관련 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 또는 연구 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 분야 학위】법학

   【관련 분야 경력】법률자료의 조사, 검색, 발간 분야 경력

전문경력관 다군

(일반임기제)

 ㅇ 임용예정 직위와 동일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직위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ㅇ 임용예정 직위 관련 직무 분야에서 2년 이상 연구 또는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 시험공고일 현재 관련 분야 퇴직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아야 함

   【관련 분야 경력】법률자료의 조사, 검색, 발간 분야 경력

 

4. 근무시간.보수수준.근무기간 등

직급

전문경력관 가군(일반임기제)

전문경력관 다군(일반임기제)

근무시간

월~금 09:00~18:00

(주40시간)

연봉상한액

78,105,000원

40,430,000원

연봉하한액

44,393,000원

-

근무기간

임용일로부터 2019. 3. 1.까지

임용예정일

2018. 3. 2.

  * 연봉은 연봉한계액의 범위에서 인사혁신처가 고시한 기준에 의하여 채용대상자의 경력 등을 고려하여 결정

  * 기본연봉에 포함되지 않는 수당(직급보조비, 입법수당 등) 및 성과연봉은 별도 지급함

 

5. 시험방법

시험구분

시험방법

서류전형

(1차)

ㅇ 응시자의 학력·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서면으로 심사하여 적격 또는 부적격 여부를 판단함

  * 응시 인원이 선발예정 인원의 5배수 이상일 경우에는 시험실시기관의 장이 정한 임용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선발예정 인원의 3배수 이상을 서류전형 합격자로 결정함

면접시험

(2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ㅇ 인품과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등을 검정하며, 합격기준에 해당 되지 아니하면 채용예정
인원을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전문성 평가 등에 참고하기 위한 절차가 포함될 수 있음
(구체적인 평가방식은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

  *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결격사유 등으로 임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추가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

 

6. 시험일정

구분

일자

비고

원서접수

2018. 1. 29.(월)

~ 2018. 2. 1.(목)

국회채용시스템

(관련서류 등기제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8. 2. 8.(목)

국회채용시스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면접시험

2018. 2. 13.(화)

 

최종 합격자 발표

2018. 2. 20.(화)

국회채용시스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 시험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응시원서 접수안내(인터넷으로 접수)  

 ㅇ 접수기간: 2018. 1. 29.(월) 09:30 ~ 2018. 2. 1.(목) 17:00

 ㅇ 접수방법: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에서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는 실시하지 않음)

  ㅇ 응시료: 7,000원 (국회채용시스템에서 계좌이체·카드결제·휴대폰결제 중 선택)

 ㅇ 기타: 응시료 외에 소정의 처리비용(계좌이체·카드결제·휴대폰결제 비용)이 소요되며, 응시원서 접수 시 사진등록용
전자파일(JPG)이 필요함

 ㅇ 접수취소 및 환불: 원서접수기간 내에만 가능

 ㅇ 응시번호 확인: 국회채용시스템-원서접수-접수증/응시표출력(2. 1.(목) 17:30 이후)

 ㅇ 접수인원 및 경쟁률 확인: 국회채용시스템-시험정보-시험통계정보

 ㅇ 응시원서 접수 후 반드시 관련서류를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관련서류 제출안내(등기우편으로 제출)

 ㅇ 제출 서류(모든 서류에 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연번

제출 서류

1

o 자기소개서 1부

 - A4 1~2장 분량, [별첨1] 참조

2

o 자격요건 검증을 위한 동의서 1부

 - [별첨2] 참조

3

o 관련분야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 근무처별로 근무기간, 주당근무시간, 직위(급) 및 담당업무가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상에 구체적으로 기재된
경우에 한하여 해당 경력으로 인정함

4

o 학력증명서 1부

 - 전문대학교 이상 학력에 대한 모든 증명서 제출

  예) 박사학위 소지자: 전문대학교 졸업증명서, 대학교 졸업증명서,석사학위수여증명서 및 박사학위수여증명서 제출

    * 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한국연구재단 학위신고필증 첨부

       외국 석사학위 소지자는 학위기(증서) 사본과 공증 번역된 요약본 첨부

5

o 연구논문(석사학위 이상) 및 저술 등 연구실적물 목록 1부(해당자에 한함)

 - [별첨3] 참조

6

o 주민등록초본 1통(병적사항기재, 남자만 제출)

7

o 외국어능력검정시험 성적표 사본 1부(소지자에 한함)

 - 2016년 1월 1일 이후 실시된 시험의 성적만 인정

o 관련분야 자격증 사본 또는 자격 증빙서류 1부(소지자에 한함)

  * 원서접수 시 증명서 상의 경력기간 및 취득일 기준으로 이력서를 작성하고 증명서가첨부되지 않은 경력 및 자격의 경우는
내용 기재와 관계없이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 증명서가 외국어로 된 경우에는 한글번역본(요약)을 첨부함

 ㅇ 제출 방법

  - 접수기간 내에 등기우편으로 송부하며 표지에 채용예정직급을 반드시 표기할 것

    * 예: 전문경력관 가군(일반임기제) 지원, 전문경력관 다군(일반임기제) 지원

  - 2018. 2. 1.(목)의 우체국 소인이 찍힌 것까지 유효

  - 주소: (0723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도서관 총무담당관실 인사계

 

9. 기타사항

 ㅇ 이 계획 이외의 사항은 「국가공무원법」, 「국회인사규칙」, 「국회공무원 임용시험규정」, 「국회임기제공무원규정」 등
관련 규정에 의함

 ㅇ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원본으로 제출된 서류는 불합격자에 한해 본인이 방문할 경우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반환)

 ㅇ 채용시험 실시를 위하여 응시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응시자격 판단 및 합격결정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음

 * 담당업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근무부서, 그 밖의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총무담당관실 인사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국법률정보과: ☎ 02)788-4891

    - 법률정보개발과: ☎ 02)788-4763

    - 총무담당관실 인사계: ☎ 02)788-4359

 

본 공고문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험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 call
  •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 cha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055.221.5525
    팩스번호055.221.5524
    상담시간08: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상담접수 가능
    (일요일은 제외)
  • 찾아오시는 길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3·15대로 780
    (합성동 마산 시외버스터미널 옆)
    약도 자세히 보기 >
    주차장 이용안내 >
  • 무통장입금 계좌안내
    국민은행659801-04-301991
    예금주 : (주) 중앙고시학원
    휴대폰으로 계좌번호 문자 보내기 >
    계좌번호 인쇄하기 >
  •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학원소개| 제휴안내| 강사 · 사원모집| 상담실

    전화번호 : 055-221-5525 | 이메일 주소 : gosi5525@hanmail.net | 학원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3 ·15대로 780
    대표이사 : 김원규 | 사업자등록번호 : 608-81-90789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3-마산회원-0007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제 원-19호)
    Copyright ⓒ 2005 (주)중앙고시학원. Allights Reserved.